둥글둥글 귀여운 순둥이캐릭터와 색감부터 소재까지 하나 빠질게없는 제품들이 가득한 밀크하우스의 판교 스토어를 그렸습니다. 많은 종류의 제품군을 전시하되 지저분하지않고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디피방식과 전체적인 톤의 구성을 고민했던 현장이었습니다.
3개의 노출되는 전면 중 하나의 면을 쇼윈도의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높이를 가진 두가지 형태(칸막이장과 선반)의 디피공간을 구획하여 제품의 특징에 따라 즉각적인 디피변형이 가능하도록 구성하고, 답답하지않은 형태의 하부장을 구성해서 아기용품의 특성상 펼쳐보고 만져볼 수 있는 너른 공간을 함께 구획해두었습니다.
제품의 디피수량을 만족하면서 지저분해보이지않아야하고, 제품을 눈으로 바라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기능을 충족해야했습니다. 걸이의 형태를 가진 가구를 제작해 다양한 패턴의 블랭킷을 다양하게 걸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상부에서 직접 만져보거나 걸이에서 탈착해 펼쳐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부에 달린 바퀴를 이용해 이동가능한 형태로 디자인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오픈되지않고 솔리드한 벽면을 가져야하는 부분에는 밀크하우스의 아이덴티티인 순둥이캐릭터를 크게 배치해주었습니다. 답답하거나 혹은 유치하게 느껴지지않도록 라인으로 변형해 사용하였고, 유리의 전면이 아닌 후면부착으로 오랜 사용에도 변형되지않도록 해주었습니다.